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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세계대전 연합군 전차 종류

by 다음 뉴스 2023. 6. 28.

1차 세계대전 당시 연합군의 주력 전차는 마크 I 전차였습니다. 마크 I 전차는 영국에서 개발되었으며, 1916년 9월에 처음으로 실전에 투입되었습니다. 마크 I 전차는 무게가 28톤이고, 장갑은 최대 10mm였습니다. 무장은 6파운드 포 2문과 기관총 3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마크 I 전차는 느리고, 기동성이 떨어졌지만, 당시까지 개발된 전차 중 가장 강력한 전차였습니다. 마크 I 전차는 연합군의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외에 다른 전차들 알아보겠습니다.

 

르노 FT

 

르노 FT는 프랑스에서 개발된 경전차로, 1차 세계대전 당시에 처음으로 실전에 투입되었습니다. 르노 FT는 무게가 7톤이고, 장갑은 최대 14mm였습니다. 무장은 37mm 포 1문과 기관총 1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르노 FT는 기동성이 뛰어나고, 조종이 쉬웠으며, 생산도 용이했습니다. 르노 FT는 1차 세계대전 후에도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어 사용되었습니다.

 

르노 FT는 전차의 역사에서 중요한 전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르노 FT는 최초로 선회식 포탑을 장착한 전차였으며, 최초로 기동성이 뛰어난 전차였습니다. 르노 FT는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M1917 경전차

 

M1917 경전차는 미국에서 개발된 경전차로, 1차 세계대전 당시에 처음으로 실전에 투입되었습니다. M1917 경전차는 무게가 12.3톤이고, 장갑은 최대 12mm였습니다. 무장은 37mm 포 1문과 기관총 1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M1917 경전차는 기동성이 뛰어나고, 조종이 쉬웠으며, 생산도 용이했습니다. M1917 경전차는 1차 세계대전 후에도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어 사용되었습니다.

M1917 경전차는 전차의 역사에서 중요한 전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M1917 경전차는 최초로 선회식 포탑을 장착한 전차였으며, 최초로 기동성이 뛰어난 전차였습니다. M1917 경전차는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M1917 경전차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게: 12.3톤
  • 장갑: 최대 12mm
  • 무장: 37mm 포 1문, 기관총 1정
  • 기동성: 최고 속력 16km/h, 최대 주행 거리 100km
  • 승무원: 3명
  • 생산: 1,500대

M1917 경전차는 1차 세계대전 당시에 독일군의 참호를 돌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M1917 경전차는 기동성이 뛰어나고, 조종이 쉬웠으며, 생산도 용이하여 연합군의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포드 3t 전차

 

포드 3t 전차는 미국에서 개발된 경전차로, 1차 세계대전 당시에 처음으로 실전에 투입되었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무게가 3톤이고, 장갑은 최대 8mm였습니다. 무장은 37mm 포 1문과 기관총 2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기동성이 뛰어나고, 조종이 쉬웠으며, 생산도 용이했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1차 세계대전 후에도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어 사용되었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전차의 역사에서 중요한 전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최초로 컨베이어 벨트 방식으로 생산된 전차였으며, 최초로 기동성이 뛰어난 전차였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포드 3t 전차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게: 3톤
  • 장갑: 최대 8mm
  • 무장: 37mm 포 1문, 기관총 2정
  • 기동성: 최고 속력 40km/h, 최대 주행 거리 100km
  • 승무원: 3명
  • 생산: 15,000대

포드 3t 전차는 1차 세계대전 당시에 독일군의 참호를 돌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포드 3t 전차는 기동성이 뛰어나고, 조종이 쉬웠으며, 생산도 용이하여 연합군의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리틀 윌리

 

리틀 윌리는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의 마크 I 중전차가 만들어지기 전에 개발된 프로토타입 전차입니다. 리틀 윌리는 1915년에 개발되었으며, 무게는 18톤이고, 장갑은 최대 6mm였습니다. 무장은 6파운드 포 1문과 기관총 3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리틀 윌리는 기동성이 떨어지고, 방어력이 약했지만,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리틀 윌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게: 18톤
  • 장갑: 최대 6mm
  • 무장: 6파운드 포 1문, 기관총 3정
  • 기동성: 최고 속력 6km/h, 최대 주행 거리 32km
  • 승무원: 5명
  • 생산: 2대

리틀 윌리는 1차 세계 대전 당시에 독일군의 참호를 돌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리틀 윌리는 기동성이 떨어지고, 방어력이 약했지만,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생 샤몽

 

생 샤몽 전차는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프랑스에서 개발된 중전차입니다. 생 샤몽 전차는 1917년에 개발되었으며, 무게는 42톤이고, 장갑은 최대 30mm였습니다. 무장은 75mm 포 1문과 기관총 3정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생 샤몽 전차는 기동성이 떨어지고, 방어력이 약했지만,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생 샤몽 전차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게: 42톤
  • 장갑: 최대 30mm
  • 무장: 75mm 포 1문, 기관총 3정
  • 기동성: 최고 속력 12km/h, 최대 주행 거리 100km
  • 승무원: 10명
  • 생산: 400대

생 샤몽 전차는 1차 세계 대전 당시에 독일군의 참호를 돌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생 샤몽 전차는 기동성이 떨어지고, 방어력이 약했지만, 전차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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